오는 11월 18일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서 20여 개 우수기업 참여
이력서 사진·면접 스타일링·지문검사 등 취업 지원 프로그램 다채
황인 강사 초청 특강 ‘내일을 바꾸는 취업전략’ 진행 예정
양주시가 경기도 및 경기도일자리재단과 함께 오는 11월 18일(화),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 컨벤션홀에서 ‘양주시+경기도 2040+5070 일자리박람회’를 개최한다.
이번 박람회는 청년층(20~40대)과 장년층(50~70대)을 아우르는 세대별 맞춤형 채용 행사로, ㈜카스, 금성침대 등 지역 내 우수기업 20여 곳이 참여해 현장 면접과 채용 상담을 진행한다.
또한 양주고용센터, 양주시청년센터 등 11개 유관기관이 함께 참여해 다양한 일자리 정책과 취업 지원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.
행사장에서는 구직자들의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부대 프로그램도 운영된다. ▲이력서 사진 촬영 ▲면접용 헤어·메이크업 ▲지문 인적성검사 ▲취업 타로 ▲퍼스널컬러 진단 등, 실질적인 구직 준비를 돕는 체험형 프로그램이 마련돼 참여자들의 큰 호응이 기대된다.
본 행사에 앞서, tvN <유 퀴즈 온 더 블럭 – 취업의 신 편>에 출연해 화제를 모은 황인 강사가 ‘내일을 바꾸는 취업전략’을 주제로 특별 강연을 진행한다.
강연은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 대강당에서 열리며, 참가자들의 실질적인 취업 준비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.
양주시 관계자는 “이번 박람회는 청년과 장년 모두에게 실질적인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, 지역 내 고용 활성화와 경제 활력 제고에 기여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”며 “취업을 희망하는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”고 말했다.
한편, 본 박람회는 사전 등록 없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, 자세한 내용은 양주시일자리센터(☎ 031-849-2340~42)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.
